메뉴바로가기
메인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메인비쥬얼

서브 컨텐츠

건강 칼럼

한파에 눈까지, 대설특보 시 행동요령은?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-01-29

강추위와 함께 곳곳에 내린 눈으로 빙판길이 생겨 보행자의 안전과 교통안전에 ‘빨간불’이 켜졌다. 다행히 주말을 앞두고 추위가 잠시나마 누그러졌지만, 다음 주 초반에는 이번 추위보다 더 강한 한파가 예보되며 겨울철 건강관리에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.

차와 길에 쌓인 눈

특히 겨울에는 한파와 함께 대설에 주의해야 한다. 대설은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눈이 내리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운전자들은 대설에 대비해 스노 체인이나 모래주머니, 삽 등 눈 피해 예방용 안전장비를 휴대해야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. 기상청이 안내한 대설특보 시 행동요령은 다음과 같다.

1. 노약자와 어린이는 외출을 자제하고, 지하철,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다.
2. tv, 라디오 등으로 기상정보와 교통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여 대설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대비한다.
3. 스노 체인, 모래주머니, 삽 등 눈 피해 예방용 안전장비를 휴대한다.
4. 눈길에서는 제동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교차로나 건널목(횡단보도) 앞에서는 천천히 운전한다.
5. 커브길, 고갯길, 고가도로, 교량, 결빙구간 등에서는 천천히 운전한다.
6. 붕괴가 우려되는 비닐하우스 등 농작물 재배시설은 미리 점검하고 받침대를 보강하여 피해를 예방한다.
77. 눈이 많이 내려 차량이 고립된 때는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가족과 친지에게 상황을 알린 다음, 당황하지 말고 경찰이나 도로관리기관 직원 등 관계자의 통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세요.

대설, 이렇게 대비하세요

출처: 건강이 궁금할 땐, 하이닥(www.hidoc.co.kr)

목록